겨울기차여행 여행상담 여행상담 Q&A
  • 아름다운 한국의 섬여행
  • KTX 레일텔
  • KTX 레일쉽
  • 투어레일과 함께하는 여행기획전

얼음낚시


북한강 상류에 있는 화천군의 청정환경을 산천어와 연결하여 군의 이미지 홍보와 함께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겨울축제로 화천군에서 기획하여 매년 열리는 축제이다. 2000년에 처음 시작한 '낭천얼음축제'를 2003년 새로운 테마와 이름으로 정비하였다. 빙판으로 변한 화천천에서 체험행사와 볼거리로 펼쳐지는 겨울철 이색 테마 체험축제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산천어얼음낚시대회, 창작썰매 콘테스트, 얼음축구대회, 빙상경기대회, 겨울철 레포츠 체험행사로 진행된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화천천 낚시대회장에서 열리는 산천어 얼음낚시대회로, 전국에서 많은 낚시꾼들이 모여든다. 초보자도 참가할 수 있고 얼음을 깬 구멍으로 견지낚싯대나 소형 릴낚싯대로 쉽게 산천어를 잡을 수 있어 가족관람객에게도 인기가 있다. 그외 부대행사로 눈썰매 타기, 얼음썰매타기, 눈던지기 경기, 인간투포환경기, 빙판 인간새총, 빙판골프, 빙판골넣기, 인간컬링, 눈사람만들기대회, 사진 콘테스트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한겨울 소양호의 끝없는 얼음 벌판 위에서 펼쳐지는 축제이다. 내설악의 지류와 내린천이 합수되는 인제군 남면 쪽의 소양호는 겨울이면 30㎝ 두께로 얼음이 얼고 봄철 산란을 준비하는 빙어들이 둥지를 틀기 위해 몰려드는 곳이다. 1997년 시작된 인제 빙어축제는 소양호의 얼음 벌판과 빙어를 소재로 겨울의 낭만을 즐기고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이벤트로 꾸며지는 대표적 겨울축제이다. 두꺼운 얼음을 깨고 작고 투명한 빙어를 낚아올려 그 자리에서 먹는 맛은 직접 해보지 않고는 누릴 수 없는 재미다. 축제장에서는 얼음썰매 타기, 눈썰매 타기, 박달나무 공으로 하는 얼음 축구 관람을 할 수 있으며 얼음 동굴을 비롯한 다양한 얼음 조각품을 전시하고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 행사들이 열린다. 축제기간 동안은 여행객들이 몰려 극심한 차량 정체를 빚기도 해 애써 나선 여행길이 짜증길로 변할 수도 있으니 축제가 시작되기 직전이나 직후에 찾아보는 것도 좋겠다. 광활한 얼음 벌판은 날씨가 허락하는 한 겨울 내내 그 자리에 있으니 말이다.






<청평얼음꽃송어축제>가 2017년 1월 7일부터 2016년 2월 20일까지 개최된다. 북한강 지류인 조종천 하류를 막아 얕고 넓은 유수지를 만든 이곳 청평 얼음꽃 축제장은 서울 근교의 유원지로 오랜 전통을 가진 곳이다. 봄, 여름 철이면 물살이 완만해 수영 및 보트놀이를 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며 겨울철이면 호명산 줄기 산자락에 얼음꽃이 피어나 연인들 및 가족이 나들이를 하며 썰매 타기, 얼음꽃 포토존을 이용하기에 안성맞춤이며 그 아래 얼음 위에서는 구멍을 뚫어 송어낚시를 하여 즉석 회, 송어구이등 시식을 통한 즐거움도 함께 누릴 수 있는곳이다. 또한 주변에 체험코스로서 중앙 내수면 연구소의 철갑상어, 비단잉어, 향어, 백련어, 초어 등의 민물고기 양식 모습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코스도 마련되어 있다. 

 


 


 

평창군 진부면에서는 2016년 12월 17일부터 2016년 2월 13일까지 <평창송어축제>를 개최한다. <평창송어축제>에서는 선조들의 삶을 축제로 승화시켜 눈과 얼음, 송어가 함께하는 겨울이야기라는 주제로 매년 겨울마다 송어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송어낚시와 썰매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진정한 겨울 축제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송어는 연어과에 속하는 소하형 어종으로 한국의 동해와 동해로 흐르는 일부 하천에 분포하며, 북한, 일본, 연해주 등지에도 분포한다. 특히 평창군은 국내 최대의 송어 양식지이며, 평창의 맑은 물에서 자란 송어는 부드럽고 쫄깃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물맑은 양평빙어축제>가 12월 말부터 2017년 2월 초까지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백동낚시터와 수미마을에서에서 개최된다. 주민분들이 합심하여 물맑은 양평빙어축제를 찾을 가족과 연인, 단체들을 맞이 할 준비를 하고있다. 축제기간동안 따끈한 오뎅과 군밤을 즐길 수 있고 빙어낚시 뿐만 아니라, 한국의 전통 겨울놀이들인 연날리기, 팽이치기, 썰매타기등과, 찐빵만들기, 추억의 달고나만들기를 체험할 수있으며 점심식사로 부녀회에서 맛있게 끓인 떡국과 빙어튀김, 빙어회무침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양평빙어축제상품 중 한정예약을 받고 있는 체험 패키지상품을 예약을 하시면 별도의 추가 비용없이 아침부터 오후 집에 가실 때까지 농촌의 순박한 인심을 느끼며 재미있고 편안한 축제를 경험할 수 있다. 가족과 함께 겨울여행을 찾은 아빠들은 눈덮힌 얼음 위에서 북극 순록이 되어 아이들 썰매를 끌어 주면서 멋진 아빠의 추억이 만들어지며, 연인과 함께 온 분들의 따뜻한 겨울 추억이 만들어지며, 동료들과 함께 온 회사원들은 빙어회와 막걸리로 하나되는 추억이 만들어진다. 물맑은 양평빙어축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사전 예약을 통하여 참가할 수 있다. 





각평낚시터에서는 겨울철 얼음낚시 <이천빙어축제>를 개최한다.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하는 이천빙어축제는 얼음 위에서 빙어낚시, 얼음썰매, 눈썰매, 전동 바이크, 어린이 빙어잡기 체험 등 즐거운 겨울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강화빙어축제는 황청저수지 내수면 어업계 주관이며 강화도에서 열리는 강화빙어축제는 가족을 주제로 한 축제로 어른,아이 모두 소중한 추억을 마음속에 담아 갈 수 있다. 이번 겨울 가족,친구,연인 다함께 도시에서의 답답함을 날려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얼음상태 또는 수상시설물의 안전상태에따라서 일정이 변경될수있으므로 방문 전 전화문의 하는 것이 좋다. 

 


 


 

강화 내가면 고천마을 주민 과 신선낚시터 주관으로 산새와 경관이 빼어나기로 이름난 신선 저수지에서 주민 대다수가 참여하여 겨울요정 빙어낚시 송어낚시 눈썰매 얼음썰매등 다양한 즐길거리 먹거리 볼거리를 마련하여 방문하는 모든분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강화 빙어 송어 축제를 개최한다.

 


 

여행상품

[ITX-청춘] 인제빙어축제*얼음낚시*얼음조각*눈조각품*겨울여행_당일
당일 ,월,화,수,목,금, 34,000원~
무궁화호 왕복열차, 연계버스
인제빙어축제
정동진일출 & 환선굴/묵호항(묵호등대) * 안목해변 거피거리 (무박)
무박 2일 ,월,화,수,목,금, 99,000원~
왕복열차비, 현지차량비, 조식, 입장료(환선굴)
정동진 일출 - 묵호항 - 이사부사자공원 - 환선굴
[처음][이전]1[다음][마지막]
k7788@k7788.co.kr Copyright ⓒ K7788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