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기차여행 여행상담 여행상담 Q&A
  • 아름다운 한국의 섬여행
  • KTX 레일텔
  • KTX 레일쉽
  • 투어레일과 함께하는 여행기획전

해맞이축제

 

동해의 드넓은 바다가 그리울 때, 연인들과의 아름다운 추억을 남기고 싶을 때, 가족과 함께 아름다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곳, 바로 그곳이 강릉이다. 강릉은 영동고속도로 끝 부분에 동해의 푸른 바다를 끼고 있으며 북쪽으로는 양양, 속초, 남쪽으로는 동해, 삼척과 인접해 있는 영동 지방의 대표 도시이다. 전통문화 관광의 도시 답게 강릉은 국보 1점, 보물 15점 등 강원도의 21%를 차지하는 문화재가 있으며 특히 천년을 이어온 강릉단오제는 유네스코 세계무형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명실상부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의 도시로 변모하였다. 봄철에는 경포 벚꽃축제와 아울러 개두룹축제, 복사꽃 축제, 여름에는 경포해수욕장에서 펼쳐지는 오징어축제, 해변 축제 가을에는 커피축제, 소금강 청학제, 율곡제, 겨울에는 해돋이 축제가 있는 등 사시사철 축제와 볼거리, 즐길 거리가 끊이지 않는 곳이다. 고즈넉한 어촌의 정경과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새해 떠오르는 해를 맞이하고 싶다면 단연 정동진 해맞이 행사를 추천하고 싶다.“정동진”은 서울 광화문에서 정(正)동쪽에 위치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세계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역으로 알려져 있다. 지금은 관광명소로 각광받는 정동진역과, 특히 강릉, 동해, 삼척의 아름다운 해안선 58km를 배경으로 달리는 “바다열차”의 기착지로 고즈넉한 어촌의 정경과 색다른 체험이 기다리고 있다.정동진 모래시계는 지름 8.06m, 폭 3.20m, 무게 40톤, 모래 무게 8톤으로 세계 최대의 모래시계이며, 정동진 모래시계는 허리가 잘록한 호리병박 모양의 유리그릇이 둥근 모양인 것은 시간의 무한성을 상징하며, 둥근 것은 동해에서 떠오르는 태양을 상징하고, 평행선의 기차 레일은 영원한 시간의 흐름을 의미한다고 한다. 해맞이 행사의 명소로 매년 1월 1일 정각 모래시계 회전식과 함께 자연, 주민과 함께 하는 해맞이 행사가 펼쳐진다. <정동진 해돋이 축제>는 모래시계 회전식과 함께 불꽃놀이로 희망의 새해를 열게 되며, 초청가수 공연, 관광객과 주민 노래자랑이 펼쳐진다. 정동진에서의 새해 떠오르는 해를 바라보며 자신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봄과 동시에 새로운 한 해를 설계하는 이색적인 체험이 될 것이다.






호미곶 해맞이 축제가 펼쳐지는 호미곶(虎尾串)은 한반도의 가장 동쪽으로 '호랑이 꼬리 마을'이라 이름하였다. 또한 이곳은 한국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일출명소로 알려져 있다.해맞이 축제의 주요행사로는 지역문화공연을 비롯하여 신년맞이 경축행사, 불꽃쇼, 해맞이 음악회 등 다양한 퍼포먼스가 펼쳐지며, 소원지를 희망풍선에 달아 날리는 등 갖가지 행사로 지난 해를 돌아보고 희망찬 새해를 시작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울산 간절곶은 새해첫날 동북아시아에서 가장먼저 해가 뜨는 일출명소로 매년 10만명이상이 해맞이 행사에 참여하고 있음. 해맞이 행사 관광객들을 위해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과 부대체험행사 등 전야제가 마련되고 소망풍선 날리기 등 해맞이 퍼포먼스를 진행하여 뜻깊은 새해를 맞이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전남 여수시 임포마을(향일암)에서는 매년 12월 31일이 되면 사람들의 마음속은 새해에 대한 소망으로 가득 찬다. 일 년을 마감하고 새로운 일 년을 맞이하는 새해 첫날의 소망이 떠오르는 해를 맞이하는 간절함으로 발현되는 것이다. 새해 첫날의 해는 그 소망을 마음껏 빌어 보는 매개체이고, 우리는 그렇게 해를 마음속에서, 눈앞에서 띄운다.새해의 해를 맞이하는 소망을 향한 기도는 우리 민족에게는 어머니의 정화수 같은 마음이다. 전국의 가장 아름다운 해맞이 장소인 강원도 양양의 낙산사 홍연암과 경상남도 남해 금산의 보리암, 경기도 강화의 보문암과 함께 한국의 4대 관음기도처의 하나인 돌산도의 향일암도 그 중의 하나이다. '해를 향해 있다'는 향일암의 이름처럼 금방이라도 일출 광경을 볼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감으로 검푸른 바다를 바라보는 사람들의 마음을 뛰게 한다. 그래서 향일암이 있는 돌산읍 임포마을에서 열리는 향일암일출제는 매년 사람들의 발길이 잦고 새해 소망을 간절히 바라는 사람들이 찾아드는 곳으로 이름이 높다.

 


 


 

매년 12월 31일 일몰시부터 다음해인 1월 1일 일출시에 갈두산 일원에서 열리는 땅끝해넘이해맞이축제는 묵은 해를 보내고 새로운 다짐으로 새해의 첫 일출을 맞이하려는 사람들로 가득해진다. 특히 이 곳 땅끝에서는 갈두항 옆 기암괴석인 형제바위와 갈라진 바위 틈바구니로 떠오르는 해돋이는 장관을 연출한다.

<!--[if !supportEmptyParas]--> <!--[endif]-->


 


 

해맞이 부산축제>는 지난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하면서 부산의 발전과 시민, 관광객의 행복을 기원하는 행사로서, 매년 수십만의 해맞이 인파가 찾아오는 해양수도 부산의 특색을 살린 겨울철 대표 테마축제다. <해맞이 부산축제>는 12월 31일부터 1월 1일까지 용두산공원, 해운대 해수욕장 일원에서 진행된다.






'2017 영덕해맞이축제'는 올해로 21회째를 맞이하며, 새롭게 시작하는 힘찬 한 해, 바다와 함께, 영덕과 함께! 라는 주제로 삼사해상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영덕 해맞이축제는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울려 새해의 희망을 기원하고 일출의 감동을 느끼는 겨울철 대표축제로 자리잡았으며, 신도청시대를 맞아 동해안의 관광중심지 영덕을 만들어 나아갈 영덕에서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이 될 것이다. 






<당진 왜목마을 해넘이 해맞이축제>가 12월 31일부터 1월 1일까지 충남 당진 왜목마을 일원에서 개최된다. 당진 왜목마을 해넘이·해맞이 행사는 매년 10만명이 다녀가는 우리나라의 3대 해돋이로 왜목마을의 일출은 동해의 일출처럼 화려하진 않지만, 소박하고 서정적인 일출로 유명하다. 올해 왜목 해돋이 축제는 31일 오후부터 해넘이 감상과 관광객 노래자랑, 가수 초청공연 등의 해넘이 행사를 시작으로 자정에는 새해를 맞이하는 카운트다운에 이어 소원성취 달집태우기가 진행된다. 새해가 밝아오면 일출 감상, 떡국 나눔 행사 등으로 해돋이 행사는 마무리 된다.





세계 최장 33km 방조제에서 개최하여 해맞이의 명소로 전북 군산시 비응항(월명유람선터미널 옆 공터)에서 <2016 군산 새만금 해맞이>행사가 개최된다. 한해의 시작을 맞이하는 해맞이 행사에서는 해맞이 퍼포먼스, 해오름 관망 및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맛있는 떡국과 어묵, 차 등으로 추위를 녹일 수 있다.


 


 

희망찬 새해 아침을 맞이하는 일출의 고장 강릉시에서는 경포와 정동진을 찾는 해돋이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새해에도 변함없는 성원으로 희망이 넘쳐나는 소원의 일출을 선물하고 있다. 12월 31일부터 1월 1일까지 2일간 동해안 최고의 해돋이 명소인 경포와 정동진에서 새해 기원과 새 출발을 다짐하는 행사 <경포해돋이축제>를 내실있게 추진키로 하고, 정동진 모래시계회전식을 위한 무대설치, 초청공연, 관광지 홍보와 관광객을 위한 이동화장실 설치로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새해 첫날 맞이하는 일출제는 세계자연유산인 성산일출봉의 자연적 가치와 풍광을 재조명하고 이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 자연축제이며, 송구영신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원축제, 전통문화와 예술관광을 테마로 삼아 관광객들과 함께 흥과 멋을 나누는 문화관광축제이다.평화의 섬 제주도(濟州島) 성산에서 치러지는 일출제에 도민과 전국의 관광객 여러분을 초대한다. 신이 빚어 놓은 듯한 성산일출봉의 일출은 고려시대 팔만대장경에도 새겨져 있을 정도로 장엄하다. 2016년 새해 아침에 떠오르는 희망의 불덩이가 여러분의 눈을 통해 온 몸 구석구석까지 퍼져 정열을 유지하게 하고 가슴 속 깊이 간직하고 있는 소망을 이루는 시발점이 되시길 진심으로 바란다. 희망찬 새해의 기원과 소망을 비는 행사로 장엄한 일출 광경과 더불어 제주 관광의 잊지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여행상품

정동진일출 & 바다열차 & 대관령양떼목장 기차여행 (무박여행) U
무박 2일 ,월,화,수,목,금, 89,000원~
왕복열차비, 전용차량비, 바다열차, 입장료
정동진 일출 - 등명 낙가사 - 바다열차 - 추암해변 - 묵호항 - 양떼목장
정동진 일출 & 태백산눈꽃 해맞이열차 (무박-무궁화)
무박 2일 ,월,화,수,목,금, 69,000원~
무궁화왕복열차비, 전용차량비
정동진 일출 - 묵호항.묵호등대 - 추암 촛대바위·추암해수욕장 - 태백산국립공원(눈축제)
[처음][이전]1[다음][마지막]
k7788@k7788.co.kr Copyright ⓒ K7788 Corp. All rights Reserved